
타인의 시선이 두려운 소비자들 “남들은 다 샀다는데, 나만 안 사면 뒤처지는 거 아냐?”“요즘 그거 없으면 대화에 끼기도 어렵더라…” 우리는 점점 소비를 통해 소속감을 확인하고, 불안감을 잠재우려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이때 작용하는 심리적 메커니즘이 바로 FOMO(Fear Of Missing Out)와 소비불안입니다.FOMO란 다른 사람들이 즐기는 기회나 경험을 놓치고 싶지 않아 불안해하는 심리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타인의 시선이 만들어낸 소비불안이 어떻게 우리의 지갑을 조종하는지,그리고 이를 벗어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FOMO, 왜 우리 소비를 자극할까?FOMO는 자신이 어떤 사회적 흐름이나 유행,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불안감을 뜻합니다.처음엔 SNS에서 시작된 개념이지..